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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상담 및 문의

(상담요일) 월~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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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 및 강좌등록 안내
  • 신청자격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강좌를 제공하는 스포츠시설주(공공시설, 사설시설)

  • 시설등록 신청방법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dvoucher.kspo.or.kr)에서 회원가입 후 [시설회원 > 시설 등록신청] 메뉴에서 신청

  • 웹가맹점 신청안내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카드로 결제하기 위해 웹가맹점 가입이 필수이며, [시설회원 > 웹가맹점 신청안내] 메뉴 참조 후 신청

  • 강좌등록 방법

    시설 등록신청 후 시설로 선정 시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dvoucher.kspo.or.kr)의 [마이페이지 > 강좌관리] 메뉴에서 강좌등록

  • 대상강좌

    1개월 단위로 제공되는 스포츠강좌

    패키지강좌 제공 가능
    (예: A종목(월∙수∙금)5만원 +B종목(화∙목)3만원 -> 월 8만원 1개 강좌 구성가능)

시설 등록신청 방법

1. 시설 회원가입

1.회원가입 클릭 2.시설 회원가입 선택. 3.약관 내용 전체동의 후 동의 클릭. 4.휴대폰 혹은 아이핀 인증 진행. 5.회원정보 내용 입력. 6.선택항목 동의 여부 선택. 다음단계 버튼 클릭. 7.시설 회원가입 완료. 1.회원가입 클릭 2.시설 회원가입 선택. 3.약관 내용 전체동의 후 동의 클릭. 4.휴대폰 혹은 아이핀 인증 진행. 5.회원정보 내용 입력. 6.선택항목 동의 여부 선택. 다음단계 버튼 클릭. 7.시설 회원가입 완료. 1.회원가입 클릭 2.시설 회원가입 선택. 3.약관 내용 전체동의 후 동의 클릭. 4.휴대폰 혹은 아이핀 인증 진행. 5.회원정보 내용 입력. 6.선택항목 동의 여부 선택. 다음단계 버튼 클릭. 7.시설 회원가입 완료. 01. 회원가입 클릭 01-1.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하세요. 02. 시설 회원가입 클릭 02-1. 시설회원 가입을 위해 시설 회원가입 버튼을 선택하세요. 03. 이용약관 동의 03-1. 회원약관, 개인정보수집이용 내용을 확인 후 우측 상단의 전체동의 또는 각 항목의 동의를 선택하세요. 03-2. 약관 내용에 모두 동의하셨으면 화면 하단의 동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04. 본인인증 04-1.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인증 중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 후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05. 회원정보 입력-기본정보 입력 05-1. 회원정보 상세 내용을 입력하세요. 06. 회원정보 입력-선택항목 06-1. 알림톡(문자), 이메일수신 동의 여부를 선택하세요. 동의하지 않는 경우 알림톡(문자) 및 이메일이 오지 않습니다. 06-2. 모든 내용을 올바르게 입력 후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하세요. 07. 회원가입 완료 07-1. 시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음을 확인하세요. 07-2. 시설 등록신청 바로가기 버튼 클릭 시 로그인 후 시설 등록신청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로그인

1.로그인 클릭. 2.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버튼 클릭. 1.로그인 클릭. 2.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버튼 클릭. 1.로그인 클릭. 2.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버튼 클릭. 01. 로그인 클릭 01-1.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02.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02-1.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02-2.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3. 시설 등록신청

1.메뉴에서 시설 등록신청 클릭. 2.시설 기본정보 입력 및 사업자번호 중복 확인. 3.시설 및 인력 기준 정보 입력. 지원 가능 편의시설 선택. 4.파일선택 버튼 클릭하여 사업자등록 증 파일 등록. 보험증 있는 경우 보험증 등록. 5.파일선택 버튼 클릭하여 시설 사진 등록 및 시설설명 입력 후 신청서 제출 버튼 클릭. 6. 시설 등록신청 완료. 1.메뉴에서 시설 등록신청 클릭. 2.시설 기본정보 입력 및 사업자번호 중복 확인. 3.시설 및 인력 기준 정보 입력. 지원 가능 편의시설 선택. 4.파일선택 버튼 클릭하여 사업자등록 증 파일 등록. 보험증 있는 경우 보험증 등록. 5.파일선택 버튼 클릭하여 시설 사진 등록 및 시설설명 입력 후 신청서 제출 버튼 클릭. 6. 시설 등록신청 완료. 1.메뉴에서 시설 등록신청 클릭. 2.시설 기본정보 입력 및 사업자번호 중복 확인. 3.시설 및 인력 기준 정보 입력. 지원 가능 편의시설 선택. 4.파일선택 버튼 클릭하여 사업자등록 증 파일 등록. 보험증 있는 경우 보험증 등록. 5.파일선택 버튼 클릭하여 시설 사진 등록 및 시설설명 입력 후 신청서 제출 버튼 클릭. 6. 시설 등록신청 완료. 01. 시설 등록신청 메뉴 선택 01-1. 상단 메뉴에서 시설회원 하위 시설 등록신청 메뉴를 클릭하세요. 02. 시설정보 등록-기본정보 02-1. 시설 기본정보를 모두 입력하세요. 03. 시설정보 등록-시설 및 인력 기준 03-1. 시설 및 인력 기준 정보를 입력하세요. 03-2. 지원가능한 장애인 편의시설을 선택하면, 시설 및 강좌 검색 시 검색 조건에 반영됩니다. 04. 시설정보 등록-사업자등록증 첨부 04-1. 파일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사업자등록증 파일을 필수로 등록하세요. 04-2. 보험증이 있는 경우 파일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보험증 파일을 등록하세요. 05. 시설정보 등록-시설사진 등록 05-1. 사진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시설사진 파일을 필수로 등록하고, 시설설명 내용을 입력하세요. 05-2. 사진 파일을 여러 개 등록할 경우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05-3. 사진파일 삭제를 원할 경우 x 버튼을 클릭하세요. 05-4. 모든 내용을 올바르게 입력 후 신청서 제출 버튼을 클릭하세요. 06. 시설 등록신청 완료 06-1. 시설 등록신청이 완료되었음을 확인하세요. 06-2. 웹가맹점 신청안내 버튼 클릭하면 시설회원 하위 웹가맹점 신청안내로 이동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신청내역 확인

1.메뉴에서 시설 등록현황 메뉴 클릭. 2.시설신청 등록정보 확인. 상세 내용 확인하거나 수정 및 삭제 하려면 시설정보 보기 버튼 클릭. 1.메뉴에서 시설 등록현황 메뉴 클릭. 2.시설신청 등록정보 확인. 상세 내용 확인하거나 수정 및 삭제 하려면 시설정보 보기 버튼 클릭. 1.메뉴에서 시설 등록현황 메뉴 클릭. 2.시설신청 등록정보 확인. 상세 내용 확인하거나 수정 및 삭제 하려면 시설정보 보기 버튼 클릭. 01. 시설 등록현황 메뉴 선택 01-1. 상단 메뉴에서 마이페이지 하위 시설 등록현황 메뉴를 클릭하세요. 02. 시설 등록신청 정보 확인 02-1. 시설 등록신청정보를 확인하세요. 02-2. 상세 내용을 확인하거나 수정/삭제를 하시려면 시설정보 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웹가맹점 신청/변경
1.이용약관 동의 2.본인인증 3.시설 선택 4.계좌정보 검증 및 입력 5.계좌정보 검증 1.이용약관 동의 2.본인인증 3.시설 선택 4.계좌정보 검증 및 입력 5.계좌정보 검증 1.이용약관 동의 2.본인인증 3.시설 선택 4.계좌정보 검증 및 입력 5.계좌정보 검증 01. 이용약관 동의 01-1. 약관 내용을 확인 후 우측 상단의 전체동의 또는 각 항목의 동의를 선택하세요. 02. 본인인증 02-1.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인증 중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 후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03. 시설 선택 03-1. 웹가맹점 신청을 원하는 시설을 선택해 주세요. 04. 계좌정보 검증 및 입력 04-1. 입금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 항목은 계좌검증 팝업에서 검증 후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04-2. [계좌 검증] 버튼을 눌러 팝업을 호출해주세요. 05 계좌정보 검증 05-1. 계좌 검증을 위해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을 입력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세요.만약 입력한 정보가 일치하지 않으면 '예금주 불일치' 등의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강좌등록 방법
1.메뉴에서 강좌관리 클릭. 2.강좌 신규 등록 시 강좌등록 버튼 선택. 이미 등록한 강좌 수정,삭제 하려면 수정 또는 삭제 버튼 클릭. 3.강좌 기본 정보 입력. 4.수강신청 기간 입력 후 강좌등록 버튼 클릭. 1.메뉴에서 강좌관리 클릭. 2.강좌 신규 등록 시 강좌등록 버튼 선택. 이미 등록한 강좌 수정,삭제 하려면 수정 또는 삭제 버튼 클릭. 3.강좌 기본 정보 입력. 4.수강신청 기간 입력 후 강좌등록 버튼 클릭. 1.메뉴에서 강좌관리 클릭. 2.강좌 신규 등록 시 강좌등록 버튼 선택. 이미 등록한 강좌 수정,삭제 하려면 수정 또는 삭제 버튼 클릭. 3.강좌 기본 정보 입력. 4.수강신청 기간 입력 후 강좌등록 버튼 클릭. 01. 강좌관리 메뉴 선택 01-1. 상단 메뉴에서 마이페이지 하위 강좌관리 메뉴를 클릭하세요. 02. 강좌 신규등록 및 수정 02-1. 강좌를 신규로 등록할 경우 강좌등록 버튼을 클릭하세요. 02-2. 이미 등록한 강좌를 수정하거나 삭제하시려면 수정 또는 삭제 버튼을 클릭하세요. 03. 강좌정보 입력-기본정보 03-1. 등록하려는 강좌의 상세 정보를 입력하세요. 결제금액은 실제 수강료를 입력하세요. 과도한 금액은 입력하지 마십시오. 강좌를 신청할 수 있는 장애유형은 2개 이상 선택할 수 있습니다. 04. 강좌정보 입력-수강신청 기간 04-1. 강좌는 현재 년도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04-2. 강좌의 매월 수강신청 기간을 입력합니다. 12월은 정산 문제로 인하여 10일까지 결제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04-3. 신청기간을 설정한 후 전시 버튼에 체크하면 현재일이 신청기간에 포함될 경우 홈페이지에 노출됩니다. 신청기간 이전이나 지난 후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04-4. 전년도 기간 복사 버튼 클릭 시 이전 년도의 강좌 정보를 동일하게 불러와서 입력됩니다. 04-5. 강좌정보와 신청기간 입력이 완료되면 강좌 등록 버튼을 클릭하세요.
수강신청 방법

1. 강좌 선택하기

1.메뉴에서 시설 수강신청 결제 클릭. 2.이용권 수급자의 카드번호 입력 후 검색 버튼 클릭. 검색 된 수급자명과 카드정보 확인 후 선택 버튼 클릭. 3.수강할 강좌의 수강신청 버튼 클릭. 4.선택한 강좌의 결제금액 확인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1.메뉴에서 시설 수강신청 결제 클릭. 2.이용권 수급자의 카드번호 입력 후 검색 버튼 클릭. 검색 된 수급자명과 카드정보 확인 후 선택 버튼 클릭. 3.수강할 강좌의 수강신청 버튼 클릭. 4.선택한 강좌의 결제금액 확인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1.메뉴에서 시설 수강신청 결제 클릭. 2.이용권 수급자의 카드번호 입력 후 검색 버튼 클릭. 검색 된 수급자명과 카드정보 확인 후 선택 버튼 클릭. 3.수강할 강좌의 수강신청 버튼 클릭. 4.선택한 강좌의 결제금액 확인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01. 시설 수강신청결〮제 메뉴 선택 01-1. 상단 메뉴에서 시설회원 하위 시설 수강신청〮결제 메뉴를 클릭하세요. 02. 수강신청 회원 선택 02-1. 수강신청 하고자 하는 이용권 수급자의 카드번호를 입력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02-2. 수급자명과 카드정보를 확인 한 후 수강신청 하고자 하는 회원의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03. 강좌 선택 03-1. 해당 시설의 강좌정보를 확인 후 수강할 강좌의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하세요. 04. 결제금액 확인 및 결제하기 04-1. 선택한 강좌의 결제금액을 확인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카드 결제하기

1.결제 관련 전체 약관 동의. 2.신한카드, 할부개월 일시불 선택 후 다음 버튼 클릭. 3.다른결제 탭 선택 후 일반결제 결제하기 버튼 선택. 4.카드번호와 CVC번호 입력 후 다음버튼 클릭. 5.결제완료. 1.결제 관련 전체 약관 동의. 2.신한카드, 할부개월 일시불 선택 후 다음 버튼 클릭. 3.다른결제 탭 선택 후 일반결제 결제하기 버튼 선택. 4.카드번호와 CVC번호 입력 후 다음버튼 클릭. 5.결제완료. 01. 결제창에서 약관 동의 01-1. 나이스페이먼츠 결제창에서 약관에 동의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02. 신한카드 선택 02-1. 신한카드를 선택하고 할부조건을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03. 일반결제 선택 03-1. 상단의 다른결제를 클릭 후 일반결제를 선택하세요. 04. 결제금액 확인 04-1. 카드번호와 CVC 번호를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완료하세요. 05. 결제완료 확인 05-1. 강좌결제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하세요. 05-2. 수강신청 결제내역 확인 버튼 클릭하면 마이페이지로 이동하며, 결제하신 내역을 확인하거나 결제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3. 수강신청 확인 및 결제 취소

1.메뉴에서 수강신청 결제내역 클릭. 2.처리상태 및 기간 선택. 강좌 확인 후 결제 취소하려면 취소처리 버튼 클릭. 3.시설 결제 취소요청 가능 기간 확인. 취소요청 건에 대해 취소승인 또는 취소거부 선택. 취소요청 기간 내일 경우 이용자에게 처리 결과 전달되며 취소승인 선택한 경우 최종 결제 취소 됨. 1.메뉴에서 수강신청 결제내역 클릭. 2.처리상태 및 기간 선택. 강좌 확인 후 결제 취소하려면 취소처리 버튼 클릭. 3.시설 결제 취소요청 가능 기간 확인. 취소요청 건에 대해 취소승인 또는 취소거부 선택. 취소요청 기간 내일 경우 이용자에게 처리 결과 전달되며 취소승인 선택한 경우 최종 결제 취소 됨. 1.메뉴에서 수강신청 결제내역 클릭. 2.처리상태 및 기간 선택. 강좌 확인 후 결제 취소하려면 취소처리 버튼 클릭. 3.시설 결제 취소요청 가능 기간 확인. 취소요청 건에 대해 취소승인 또는 취소거부 선택. 취소요청 기간 내일 경우 이용자에게 처리 결과 전달되며 취소승인 선택한 경우 최종 결제 취소 됨. 01. 수강신청 결제내역 메뉴 선택 01-1. 상단 메뉴에서 마이페이지 하위 수강신청 결제내역 메뉴를 클릭하세요. 02. 결제 강좌 확인 및 결제취소 02-1. 수강신청 결제내역을 확인할 승인상태와 기간을 선택하세요. 02-2. 결제한 강좌를 확인한 후 결제를 취소하려면 취소처리 버튼을 클릭하세요. 03. 결제취소 처리 03-1. 시설 결제 취소요청 가능기간을 확인 합니다. 취소 가능 기간이 지나면 결제를 승인하거나 거부할 수 없습니다. 03-2. 취소요청 건에 대해 취소승인 또는 취소거부를 선택 합니다. 03-3. 결제 취소요청 기간안에 포함되고 취소승인 또는 취소거부를 선택한 후 처리하기 버튼을 누를 경우 이용자에게 처리 결과가 전달되며, [취소승인]을 선택한 경우 최종적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출석관리 방법
1.메뉴에서 출석관리 클릭. 2.승인상태 및 기간 선택. 출석부 등록하려는 해당월 강좌의 출석관리 버튼 클릭. 3.강좌 총 수강일 선택. 출석부 등록할 수강생 선택. 달력의 수강요일을 선택하여 출석 여부 선택 가능. 출석부 증빙서류가 있는 경우 파일선택 버튼 클릭하여 등록. 출석부 저장 버튼 클릭하면 출석부 저장 가능. 1.메뉴에서 출석관리 클릭. 2.승인상태 및 기간 선택. 출석부 등록하려는 해당월 강좌의 출석관리 버튼 클릭. 3.강좌 총 수강일 선택. 출석부 등록할 수강생 선택. 달력의 수강요일을 선택하여 출석 여부 선택 가능. 출석부 증빙서류가 있는 경우 파일선택 버튼 클릭하여 등록. 출석부 저장 버튼 클릭하면 출석부 저장 가능. 1.메뉴에서 출석관리 클릭. 2.승인상태 및 기간 선택. 출석부 등록하려는 해당월 강좌의 출석관리 버튼 클릭. 3.강좌 총 수강일 선택. 출석부 등록할 수강생 선택. 달력의 수강요일을 선택하여 출석 여부 선택 가능. 출석부 증빙서류가 있는 경우 파일선택 버튼 클릭하여 등록. 출석부 저장 버튼 클릭하면 출석부 저장 가능. 01. 출석관리 메뉴 01-1. 상단 메뉴에서 마이페이지 하위 출석관리 메뉴를 클릭하세요. 02. 출석관리 대상 강좌 선택 02-1. 출석관리할 강좌의 승인상태와 기간을 선택하세요. 02-2. 출석부를 등록하고자 하는 월에 해당하는 출석관리 버튼을 클릭하세요. 전월 출석부만 관리할 수 있으며, 승인이 완료된 출석부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03. 출석부 등록 03-1. 강좌의 총 수강일을 선택하세요. 03-2. 출석부를 등록할 수강생을 선택하세요. 03-3. 달력에 강좌 수강 요일에 따라 출석 상태로 표시되어 있으며, 일자를 클릭하면 출석 또는 비출석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03-4. 출석부에 대한 증빙서류가 있는 경우 파일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하세요. 03-5. 다음 수강생을 선택하여 이어서 출석부를 작성할 수 있으며, 완료된 경우 출석부 저장 버튼을 클릭하세요.
주의사항 및 문의처
  • 시설 등록신청 시 확인사항 (권장사항)

    사업자 등록 후 3개월 이상 운영

    월 강습형태의 스포츠강좌 운영

    장애인 이용자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제공
    - 이용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형태의 시설 운영
    - 안전 및 재난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전 교육 및 안내서 제공 등
    - 체육지도자의 성폭력 및 폭력예방교육 정기적 시행
    - 체육시설 내 안전점검 정기적 시행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지도자 필요

  • 강좌등록 시 주의사항

    강좌정보 (강좌명 ∙ 결제금액 ∙ 운영요일 ∙ 운영시간 ∙ 지원 가능한 장애유형, 월별 수강신청 기간정보) 입력

    이용권으로 장애인이 수강 가능한 종목만 등록

  • 가맹시설 운영 시 준수사항

    출석부 작성, 등록, 보관
    - 등록방법 :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 출석부관리' 등록 가능
    - 자체출석부 보관기간 : 최소 2년 (연도기준)

    수강생이 '정당한 사유없이' 월 출석일수 50%이상 결석 시 기초자치단체 통보 요청

    가맹시설 신청 및 승인 시 신고한 주요사항 변동이 있을 경우 지자체 담당자에게 연락
    -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 변경
    - 시설명 및 각종 연락처 (주소,전화번호 등) 변경

    해당 월 강좌만 결제 가능 (단, 부득이한 사유로 인정되는 경우 전월 결제 또는 익월 결제 가능)

    월 종료시, 해당 월 지원금 자동 소멸로 결제 불가

  • 문의처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상담센터 : 02-410-1298 ~ 9
    - 상담가능시간 : 평일 09:00 ~ 18:00 토ㆍ일 및 공휴일 제외 / 점심 : 12:00 ~ 13:00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전용 카드 발급처
    - 신한카드 (카드발급, 재발급, 비밀번호등록, 분실신고, 이용안내) 1544-7000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시·군·구청 담당자 및 지방장애인체육회 연락처
    - 홈페이지 [커뮤니티 > 담당자 조회] 메뉴에서 확인